개발 일기/위클리 리포트
[Weekly Report] 3월 넷째주 (3/28-4/1)
문에딕트
2022. 4. 4. 09:41
한 일
- 퇴근 후 공부
3회 이상2회 카공 - 운동 3회 이상 O
- CS 2-2 발표 스터디 준비 O
- 영어면접스터디 준비 O
- Overloading and overriding
Web3.0 스터디 준비 - 스마트 컨트랙트- 정보처리기사 실기
2,4 단원 복습7단원 + 10단원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 깨알 C언어 절반 수강
- Algorithms, Part I (Coursera) 강의 하나 들어보고 계획 짜기
- Master the Coding Interview: Data Structures + Algorithms 유데미 강의 들어보고 계획 짜기..
- Algorithms 말고 Master the Coding Interview 먼저 완강하면서 문제 풀이를 하기로 하고 계획을 짰다.
- 말해보카 승급 하기 ㅠ
- 2회 밖에 안했는데 얼레 벌레 승급이 됐네..?
할 일
- 퇴근 후 공부 3회이상
- 주말 중 하루 5시간 이상 공부
- 운동 3회 이상
- CS 발표 스터디 2-3 준비
- 영어면접스터디 욕심내서 답변 2개 준비
- 정보처리기사
- 접수
- 깨알 C언어 완강 후 자바+C언어 문제 풀어보기
- 7단원!
- Sql 어떻게 공부할지 고민
- Master the Coding Interview: Data Structures + Algorithms 유데미 7~11
- 코딩테스트 문제 풀기
- 백준 시작&구현 19
- 백준 스택/큐 10 , 그래프 탐색 4, 힙 3, 투포인터 1문제
- 리트코드 1주차 12문제
- 말해보카 주 4회 이상
주기
- 전에도 항상 깨달아왔지만, 다시 깨닫는 점! 집에서는 공부가 안된다. 퇴근 후 공부 2회도 카페에 가서 성공했고, 주말에 공부를 하려했지만 집에서 안나가니 스터디만 조급하게 끝내고 다시 푹 쉬어버렸다. 원래 알았지만 다시 한번 리마인드.. 공부는 밖에서!
- <IT회사에 간 문과 여자> 를 다 읽었고 북토크에도 참가했다. 커리어 불확실 속에서 불안한 마음을 어떻게 관리했는지 말씀해주셨고 책속에서는 하기 힘들었던 회사에 대한 이야기도 자세히 해주셨다. 내 개인적인 질문에 대해서 생각을 말씀해 주셔서 좋았다. 결국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커리어를 선택하는것은 나다. 답답한 마음에 누군가가 이렇게 하고 이렇게 가! 알려주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어쩌면 정답이 정해져있지 않아 그걸 찾아가는 길이 더 재밌고 뜻깊은 것이 겠지. 작가님이 내 상황과 비슷한 점이 많아 공감도 되고 많이 배울 수 있었다. 작가님께 질문을 보내기 위해 내 이야기를 글로 쓰며 정리도 좀 되었고! 이런 책, 웨비나가 있으면 열심히 참가해서 열심히 내 길에 대한 고민을 해 나가야겠다. (서평도 꼭 따로 써야지!)
- 코로나 걸린 후 바뀐 점이 몇 가지 있다. 첫째, 입이 터져버렸다. 음식을 조절하지 않고 막 먹는다. 살찐 것도 문제지만 건강 생각하자. 주중에는 클린한 식단을 잘 유지했었는데.. 다음 주부터 할꺼다.ㅜ 둘째, 매주 영화를 본다. 그 전엔 공부해야한다는 압박때문에( 압박만 받고 아무것도 안했음 ㅎ) 긴 영화를 보지 못했던거 같은데(짧은 유튜브는 2시간 넘게 잘 봄 ㅎ), 코로나격리로 푹 쉴때 영화만 6편 넘게 보다보니, 재미 들려버렸다. 어차피 영화안봐도 다른 식으로 시간 낭비하니까 한동안은 좋은 영화들을 감상해 보기로한다.